SW교육 전문 기업 (주)블루커뮤니케이션은 지난달 3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0년 인천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 행사의 운영 용역사다.

30여 종의 교육 프로그램과 해커톤, 12개 주제의 토크콘서트와 다양한 SW교육 전시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다양한 사람들의 SW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재 육성을 위해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매일 다양한 교육과 강연이 진행될 뿐만 아니라, 참가자 총 1,0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제공된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자체 개발한 SW교육용 교구와 교육용 플랫폼을 국내와 해외 10개국에 판매하며, 높은 기술력과 교육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SW교육 전문 기업이다.

특히, 전국 10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SW미래채움 사업 중 작년과 올해 ‘인천SW미래채움’사업 용역사로 참여하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올해는 전국의 SW미래채움 센터에서 활동 중인 약 1,000명의 SW미래채움 강사들에게 공통교육을 제공하고, 내년부터 전국에서 사용하게 될 표준 커리큘럼 가이드를 개발하며 SW미래채움 사업을 통한 국내 SW교육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블루커뮤니케이션 정희용 대표는 “인천과 국내외 학생들이 재미있게 SW코딩을 즐기고 배우며,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는 개기가 될 좋은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블루커뮤니케이션은 더 좋은 기술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에서 가장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