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물류전문기업 GS네트웍스는 24시간 비대면 냉장 택배보관함 BOX25(이하 박스25)가 1천여개로 늘었다고 이달 25일(오늘) 밝혔습니다.

박스25는 올해 3월 말 서울시 강남구와 송파구 지역 50여점에서 서비스를 최초 론칭 한 후 8개월만에 수도권 1천여개 점포까지 서비스범위가 대폭 확대됐습니다.

제휴처 또한 샐러드 배송업체 프레시코드를 시작으로 글로벌 물류업체인 DHL, 온라인 장보기쇼핑몰 GS프레시몰까지 늘어났습니다.

박스25는 4개의 냉장보관함과 9개의 상온보관함이 기본으로 구성된 업계 최초 냉장·상온 언택트 픽업보관함입니다.

고객들이 상품주문 시 배송지를 박스25가 설치된 GS25로 선택하면 해당 매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GS25가 이달 11월(11/1~11/23) 박스25의 이용데이터를 살펴보니 론칭 직후 같은 기간(4/1~4/23)대비 이용건수가 약 15배 증가했습니다.

낮에는 직장 근처의 GS25에서 박스25를 이용했던 고객이 저녁에는 집 근처의 박스25를 이용하는 하루 2회이상 중복이용자도 전체이용자의 약 2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리테일과 GS네트웍스는 박스25의 전국적인 확대는 물론 월 200만명이 이용하는 GS포스트박스 택배서비스, GS리테일 파트너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다각도로 검토하는 등 제휴처를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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