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원사업장서 코로나19 감염 2명 추가…추가 확진자 나올 수 있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직원 3명 코로나19 확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삼성전자 직원의 동료들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코로나19 사내 확산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수원사업장 R5 건물에서 근무하던 무선사업부 소속 직원 2명이 이날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무선사업부 직원 A 씨와 R5 건물 같은 층에서 근무해 코로나19 검사 대상자로 분류됐습니다.

현재까지 해당 층에서 나온 확진자는 총 3명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추가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들이 선행 확진 직원과 밀접접촉해 감염된 것인지, 또는 외부에서 감염된 것인지에 대해 방역 당국의 조사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확진자와 같은 층에서 근무했거나 밀접접촉한 직원들의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아직 다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확진자가 나올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협조하며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직원들을 즉시 귀가 조치하고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하고 있습니다.

R5 건물은 어제(23일) 하루 폐쇄돼 소독작업을 진행하고 현재 다시 개방된 상태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들이 근무했던 R5 건물 해당 층은 내일(25일)까지 폐쇄됩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