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은 중소사업자(SME)가 필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을 안내해주는 무료 교육 서비스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출시했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중소사업자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 다중이용업소 화재 사고 및 재난, 가스 사고 등에 관한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야영장, 학원, 어린이 놀이시설 등 시설 유형별로 배상책임보험이 따로 있기도 하지만 관할 부처가 다양하고 관련 정보가 흩어져 있어, 중소사업자는 이를 일일이 파악해 가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앞으로 네이버 '사장님 의무보험 가이드'를 이용하면 간단한 셀프 체크만으로 자신이 필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보장 내용과 관련 법령을 쉽게 풀이한 요약 버전, 일러스트 등도 제공하며 의무보험 미가입이나 중복 가입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가입 시점, 필요 서류, 과태료 등 안내 자료도 제공합니다.

네이버쇼핑 등 네이버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아도 로그인하지 않고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추후 가이드에서 안내하는 보험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 조예나 리더는 "앞으로도 중소사업자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김예솔 인턴기자 / yeso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