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외국투자자 대상 '한국자본시장 투자분석' 웹세미나 개최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지난 22일 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아시아증권산업금융시장협회(ASIFMA)와 공동개최한 '한국자본시장 투자분석' 웹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습니다.

세미나에는 홍콩과 싱가폴, 미국, 일본 등 해외 13개 국의 기관투자자 180명 등 250명이 대거 참가했습니다.

금투협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축소된 금융투자회사의 해외투자 정보공유채널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투자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외국인대상 한국시장 홍보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한국자본시장은 선전하고 있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투자대상들이 많은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제1부 한국시장분석 세션에서는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와 정우창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팀장, 김명실 신한금융투자 팀장이 각각 한국 거시경제와 주식, 채권시장의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이어 제2부 패널 세션에서는 골드만삭스와 크레딧스위스, 블랙록의 홍콩 현지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한국시장의 투자전망에 대한 토론을 벌였습니다.

금투협은 금융투자업계가 투자시장의 위기에 대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글로벌 투자 웹세미나를 지속할 방침입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