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한국에서도 생산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방역당국이 '확인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오늘(20일) 정례 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국내에서 소위 위탁 생산 형식으로 생산이 되느냐는 부분에 대해서는 당국에서 공식적 확인하고 있는 바가 없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타스·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스푸트니크 V 백신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 국부펀드 '직접투자펀드'(RDIF)의 대표 키릴 드미트리예프가 19일(현지시간) 열린 한 웨비나에 참석해 한국에서도 이 백신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권 부본부장은 "스푸트니크V와 관련해서 란셋 논문에 러시아 백신에 대한 1상, 2상 결과가 실린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로의 도입을 위해서는 임상 3상 결과 등 안전성을 가장 우선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접종이 이뤄질 경우 접종사업의 안전성, 효능, 편리성 등도 같이 검토해야 한다"며 "이는 복잡한 퍼즐을 풀 때와 같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고 국내 예방접종 전략 수립과도 연결돼 있기 때문에 폭넓게, 깊게 고민하면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