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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라이브커머스 개인방송 판매자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20-09-25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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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티몬]
티몬은 우수 파트너에게 추가 방송 1회와 멀티 채널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적용 등 판매자 개인방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부터는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 실적을 낸 파트너사에 방송 기회를 1회 더 제공한다.


티몬은 "우수 파트너에게 매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판매 방송에 대한 면밀한 접근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실제 지난달 판매자 개인 방송 진행 건 중 절반에 가까운 43%의 파트너가 추가 방송 혜택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판매자 개인방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UI 측면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티몬은 최근 라이브커머스웹 예능인 '쑈트리트 파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 초기 화면 추천탭에 '멀티 채널 UI'를 선보였다.

동 시간대 진행되는 티비온 방송의 상단 노출을 지원해 다수의 판매 방송 파트너사에 대한 주목도를 보장하기 위해서다.

멀티채널 UI로 동시간 대 판매 방송 간 경쟁, 연계 방송 등 다양한 방송 구성을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티몬은 "이번 정책 변경과 UI 적용은 양질의 판매자 개인 방송을 견인하는 동시에, 판매 방송에 대한 안정적인 주목도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와 판매자 개인 방송을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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