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전문업체 휴넷이 운영하는 휴넷평생교육원이 내달 2일과 16일 개강반 수강생을 동시 모집합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으로,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올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 과목 인가를 받았으며, 모두 121과목을 보유했습니다.
이와 함께 ISMS 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 관리체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아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졸업장 취득 신청이 가능한데, 9월에 시작해야 15주 과정을 수료한 후 내년 2월에 학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 8월에나 학위 신청이 가능해 반년 이상 늦어질 수 있습니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9월은 내년 2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며 "수강생도 많고 마감일 이전부터 문의전화가 많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학점은행은 온라인도 정원제로 운영되어 인기 강좌는 조기 마감돼, 수강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휴넷은 9월 개강반 수강신청자를 대상으로 200만 원 상당의 수강 지원금을 백화점 상품권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착순으로 학위 과정 교과목인 경영통계학과 시장조사론, 정서심리학을 과목당 9천900원으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휴넷평생교육원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