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화장품, 실적으로 옥석 가릴 때


Q. 의류업종, 패션 의류 및 OEM 기업 실적과 주가 상황은?
A. 대체적으로 2~3분기 실적 부진
A. 패션 브랜드사의 경우 오프라인 채널 트래픽 하락 영향
A. OEM사의 경우 공급 차질 이슈 및 수주 변동성 증대 영향

Q. F&F, 하반기 중국 모멘텀 유효한가?
A. 3분기에도 내수 오프라인 채널 실적 부진 예상
A. 중국 티몰 등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장 중

Q. 화승엔터프라이즈, OEM사 중 돋보이는 이유는?
A.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 신발 제조 기업
A. 2분기 코로나 영향으로 생산 차질 이슈 있었으나 회복 중

Q.시진핑 방한 기대감 높은 화장품주, 업종 전망은?
A. 중국과의 관계 회복 기대감…생활용품/화장품주 주가 반등
A. 관광객 들어오기 위해서는 코로나19 극복 우선

Q.LG생활건강, 주가 저평가 구간 지났나?
A. 최근 인수합병한 미국 에이본 등이 실적 선방
A. 중국에서의 생활용품/화장품 점유율 높이는 중
A. 국내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위주의 성장 전략 지속

Q.코스맥스, 손소독제로 이익 개선세 이어가나?
A. 실적 서프라이즈…손소독제/세정제 생산 증가 영향
A. 손소독제, 단가 하락 추세지만 생산량 자체가 유지 예상


DB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의류/화장품 박현진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