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경, 한혜연, 쯔양 등에 이어 유튜버 양성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도 최근 유튜브계를 뒤흔든 '뒷광고' 논란에 관해 사과했습니다.

샌드박스는 7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지금까지 샌드박스와 소속 유튜버들이 제작한 유료 광고 영상을 전수 조사했고, 이 과정에서도 일부 영상에 유료 광고 관련 표기 문구가 누락되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명백히 샌드박스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이며 샌드박스는 이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정기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 캠페인도 발족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달 1일부터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시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소셜미디어 광고는 금전적 지원, 할인, 협찬 등 구체적으로 어떤 경제적 대가를 받았는지 명확히 명시해야 합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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