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5G 아이폰 4종 전체 OLED 탑재
소형 OLED 부품.장비 생산 업체 매출 늘어날 듯 [수혜주 확인]

애플이 하반기에 출시 될 5G 4기종에 전체 OLED를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아이폰용 OLED 패널 공급 계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향후 소형 OLED 시장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 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하반기에 출시 되는 아이폰12 모델에는 모두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 될 것”이라며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까지 플렉서블 OLED를 채택하게 된다면 향후 관련 산업의 시장 파이가 급격히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실제로 중국 화웨이, 오포, 비보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OLED 패널을 사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 애플의 아이폰12 플렉서블 OLED 패널 장착에 주목하고 있다. 소형 OLED 패널은 국산업체가 거의 독점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장비.부품 생산 파급력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정석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정석일대표는 “미 증시는 테슬라가 S&P500지수 편입과 관련된 기대 심리가 작용하며 장 중 16% 급등했으나 장 막판 -3%대로 마감하며 변동성이 높아지는 지수 흐름을 보이며 나스닥은 -2.13%로 마감했다”며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2분기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을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석일대표는 “국내 증시는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와 코스닥은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며 “업종별 차별화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하반기 아이폰12 전 기종에 소형 OLED를 장착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소형 OLED 장비/부품 생산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정석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아이폰12 소형 OLED 탑재 수혜주를 제시하며 다양한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씨젠, 에이텍, 시노펙스, 쏠리드, 보양해조
윌비스, 드림텍, 주성엔지니어링, 테크윙, 유니테스트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