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마감 ‘임박’.. 규제 강화 속 오피스텔 선점 움직임

- 오피스텔, 각종 규제에 청약 자격 제한 없는 상품 특수성에 움직임 ‘분주’ -

정부에서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끊임없이 내놓자 각종 규제를 빗겨간 오피스텔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정부가 가시적 성과 달성을 위해 주택시장 압박 수위를 높일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더욱 주목받는 모습이다.

실제 지난해 9월부터 정부에서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축소, 종합부동산세 강화, 분양가 상한제 확대 등 각종 부동산 대책을 쏟아내고 있다. 이달에도 분양권 전매 제한 강화라는 굵직한 규제를 비롯해 총 3차례에 걸쳐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오피스텔이 이른바 ‘규제프리’로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아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이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당첨 이력도 남지 않는다. 또한 주택법상 비주택으로 분류돼 다주택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규제도 피할 수 있다.

이렇다보니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오피스텔을 선점하려는 분주한 움직임이 엿보인다. 하지만 경제 불확실성이 팽배해진 만큼 오피스텔 투자 역시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는 상황이다.

최근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곳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10년 만에 등장한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 ‘고척 헤리움 더원’이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코로나19라는 악재 조건에도, 홍보관 개관 이후 2달 동안 성황을 이루며 분양 완판이 임박해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는 고척동의 미래가치와 함께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편리한 교통환경, 주변 풍부한 배후수요 등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인기비결로 분석된다”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구조로 차별화를 더한 점도 투자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피앤에스디벨롭먼트가 시행하고 (주)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척 헤리움 더원’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76-14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19㎡ 총 242실, 근린생활시설 21실로 구성된다.

역세권으로 편리한 우수한 교통도 자랑한다. 1호선 구일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를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 사업 완료 시에는 차량을 통한 이동도 더욱 수월해지게 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분양흥행에 한몫했다. ‘고척 헤리움 더원’은 도보생활권에 동양미래대학교와 고척공구상가, 병원 및 유통단지 등이 자리해 약 2만5천명에 달하는 근무종사자를 품었다. 여기에 여의도, G밸리 구로단지 등 서남쪽으로 생활권을 확장하면 약 36만 명에 육박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복합행정타운과 그린스마트밸리 등 개발호재들도 돋보인다. 특히 HDC현대산업개발이 개발을 본격화 한 국내 최대 규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가 아파트와 함께 아이파크몰, 코스트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고척 헤리움 더원’은 ‘슬세권’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슬리퍼처럼 편한 복장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역을 갖췄다는 뜻이다. 도보 5분 거리에 고척스카이돔이 자리하며 구로성심병원, 킴스클럽, 2001아울렛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또한 차로 약 10분이면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1인 가구 맞춤평면도 관심사다. 남향 위주 구성과 풀퍼니시드 시스템, 보일러실 외부 설치로 쾌적함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모든 가구 ‘한샘’ 제품 배치와 신발장 내부 항균탈취기 장착으로 주거옵션을 더했다. 또한 10인치 통합형월패드로 보안·환기·조명 등 조작이 손쉽다. 모든 세대 편복도 배치를 통한 프라이버시 강화, 사각지대 없는 보안 시스템 및 자전거보관소 등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인 점도 주목된다.

한편, 힘찬건설의 오피스텔 브랜드 ‘헤리움’은 미사, 위례, 인하대역, 다산, 배곧 등 전국에서 성공분양을 이끌었다. 힘찬건설은 혁신적인 평면으로 인텔리전트 빌딩 건설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현재 ‘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홍보관은 1일 1회 자체 방역과 주 1회 세스코를 통한 방역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방문객들의 체온을 비접촉식 체온계와 건물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 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 3만개를 상담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고척 헤리움 더원’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182-4 대륭포스트타워3차 101호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