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갤럭시A51 공개 예정으로 2020년 중저가 모델의 성능 강화가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는 갤럭시A51은 후면 쿼드카메라와 전면 홀 디스플레이 등 하이엔드 기술이 대거 접목된 제품이다.

특히, 카메라 중 매크로카메라는 초점거리를 짧게 하여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을 할 수 있는 접사카메라이며,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이 높은 소비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삼성전자가 매크로카메라를 자사 스마트폰에 처음 채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20년은 트리플/쿼드 카메라로 실적 성장 지속이 기대되는데 ASP가 높은 트리플카메라와 쿼드카메라의 비중 확대에 주목해야할 시점이다.

내년 상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갤럭시A51를 비롯하여, A71, A41, A21, M31 등이 모두 쿼드카메라를 채용할 예정이며, 메인카메라도 4,800만화소 이상의 고화소가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부터는 듀얼카메라 생산량보다 트리플/쿼드 카메라 생산량이 더 많아지게 되며,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카메라모듈 수요량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카메라모듈 수요를 2020년 11.7억개(+28%yoy)로 추정하고 있으며, 트리플 및 쿼드카메라가 채용된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도 2020년 1.3억대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2020년 트리플/쿼드 카메라로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카메라모듈 및 관련 부품업체들의 실적 성장이 예상되며, IT부품 섹터에 관심이 여전히 필요한 시점이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이선영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연말 시장을 주도할 종목3'에 대한 특강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