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소비자심리지수가 100.9를 기록하여 낙관적으로 돌아섰으며 한중관계 개선 기대감이 추가되면서 특히 백화점 업종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11월 생활 형편 전망 CSI와 가계 수입 전망은 각각 95. 99에 머물렀으나 주택가격전망 CSI가 120으로 높은 수준을 기록하면서 전반적인 소비심리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판단한다.

한편 중국 왕이 국무위원 방한으로 중국인 단체관광 회복 등의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10월과 11월 면세점 매출 또한 20%대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다만 11월부터 시내 면세점 사업자간의 경쟁 강도가 심화되고 있어 단기간의 수익성 측면은 보수적으로 볼 수 있겠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은 12월 입찰공고 후 2020년초 제안서 제출 및 사업자 선정이 예상된다.

유통업종에서는 앞으로 차별화된 성장 스토리를 갖춘 쿠쿠홈시스와 높은 배당 매력의 아이마켓코리아, 명품 브랜드 성장이 기대되는 신세계와 같은 종목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이선영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12월 둘째주, 투자유망종목 공개'에 대한 특강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