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미디어- 2020년 인터넷/게임/미디어 업종 다시 시작된다!

2019년 연초대비 현재 인터넷과 광고 업종은 좋았으나 게임과 미디어 업종은 안좋은 상황이었다.
특히 미디어(방송/엔터)업종은 연초대비 –19% 하락으로 힘든 시장이었다.

2020년부터 인터넷 플랫폼 업종은 디지털 광고와 이머커스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고, 핀테크/클라우드/AI등 4차산업관련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

게임 업종 또한 2019년 대비 2020년에 신작 수가 많고 일본,북미/유럽,동남아 등 해외 진출 확대로 영업 레버리지 화대될 전망이다.

미디어 업종은 글로벌 신규OTT서비스 출시로 영상 콘텐츠 제작사는 판매 채널 확대에 따른 제작편수 및 편당 판매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고업종은 국내 광고 경기는 침체가 지속되고 있지만 국내 대형 광고 대행사는 국내보다 해외 사업 비중이 높고, 디지털/리테일 부문 인력 선투자 및 M&A로 영업총이익 성장률은 광고 시장 대비 아웃퍼폼할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게임/미디어 업종은 2019년 대비 2020년의 성장 모멘텀이 전반적으로 풍부하며 관련종목들의 기대할수 있는 주가 상승여력도 매력적인 가격대인 만큼 미리 관심이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된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임상훈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2020년 인터넷/게임/미디어 관련 종목들을 공유할수 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