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퇴 이후 정치 테마주 변동성 확대
정치 테마주 연말 급등랠리 나올 옥석가리기 필요 [수혜주 확인]

조국 법무부 장관이 전일 사의를 밝힌 가운데 증시에서는 정치 테마주의 변동성이 확대 되었다. 조국 관련주들의 급락과 윤석열 관련주로 묶인 기업들의 급등세가 대비 되었는데 증시 전문가들은 정치 테마주는 변동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드시 리스크 관리 전략과 핵심 수혜주로의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동안 정치 테마주는 대선 시즌을 전후로 유력한 대선 후보의 관련주들이 묶이면서 급등 시세를 보여와 개인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투자 섹터였다. 하지만 특정 후보의 이슈로 인해 관련주들이 변동성이 높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반드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며 펀더멘털 측면 또한 옥석가리기도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연말 정치 테마주 투자 전략과 옥석가리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스몰딜 무역협상 타결 이후 물량 소화 과정을 보이며 소폭 하락 마감했다”며 “특히 영국이 10월 31일 브렉시트를 단행할 것이라는 이슈와 3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부담감도 작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합의 스몰딜 합의 이후 계속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3분기 실적 시즌 이슈와 17일 한국은행 금리 인하 여부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하며 섹터별 장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연말까지 수익을 안겨줄 정치 테마주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연말까지 수익랠리를 이어갈 정치 테마주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필룩스, 키이스트, 에코캡, 화천기계, 젬백스
SFA반도체, 소프트센, 네패스, SM C&C, SK하이닉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