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퀀텀닷 (QD 디스플레이) 13조 투자 결정
문대통령,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 방문 삼성 13조 투자 격려 [수혜주 확인]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이 기존 LCD에서 QD-OLED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를 시찰한 이후 대형 디스플레이 사업을 포기 해서는 안된다는 방침에 따라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 받고 있는 퀀텀닷 (QD 디스플레이) 분야에 13조원의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삼성의 대규모 투자 결정을 격려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우리는 세계 1위의 OLED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에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정부에서도 향후 7년간 4천억원의 대규모 예산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에 투자 할 것”이라고 밝혀 정부와 삼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퀀텀닷에 대한 강력한 투자를 예고 했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삼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퀀텀닷 13조 투자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 초대형 투자를 진행 될 경우 퀀텀닷 시장이 더욱 급성장 하면서 관련 기업들의 부품 장비 매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유입 되며 전일 하락을 뒤로하고 나스닥은 +1.02% 상승 마감했다”며 “특히 중국 정부가 관세 부과 연기를 한다면 스몰딜 합의 할 수 있다고 보도가 나온 부분이 상승 동력을 작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일부 외신이1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에 대해 노딜 가능성을 언급하며 장중 코스피는 -1%대의 하락을 보였으나 차츰 낙폭을 축소하며 마감했다”며 “3분기 실적 시즌 이슈와 섹터별 종목 장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삼성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 받고 있는 퀀텀닷 분야에 13조원이라는 천문학적 자금을 투자 하기로 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의 13조 투자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 및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코오롱생명과학, 오픈베이스, 전파기지국, 국일제지, 오성첨단신소재
LG디스플레이, 미코, 인터플렉스, 마니커, 셀리드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