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1년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전망
접이식 디스플레이 방식인 폴더블 애플도 채택 [수혜주 확인]

삼성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접이식 방식의 폴더블폰이 새로운 스마트폰 혁신으로 이어지면서 애플은 오는 2021년에 아이패드에 자사 최초로 폴더블 방식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 하게 되면 폴더블 디스플레이 방식이 모든 IT기기로 확산 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의 올해 2분기 스마폰과 아이패드 점유율은 각각 10.1%와 38.1%로 아이패드는 세계 1위 시장점율을 가지고 있고 아이패드는 스마트폰보다 큰 편이기 때문에 폴더블 방식이 먼저 적용 되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과 화웨이 그리고 애플까지 폴더블 방식의 IT기기를 출시가 확정 되면 향후 폴더블 관련 기술 기업들의 매출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에 증시에서는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에 주목하고 있다. 세계 IT 1위 기업인 만큼 폴더블폰,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 하게 되면 그만큼 막강한 파급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관련해서 가장 주목해야 할 핵심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미 무역대표부가 9월 1일부터 중국산 제품 3000억달러에 대한 관세 10%를 부과 하기로 한 것을 12월 15일로 연기한다고 발표 이슈와 애플과 반도체 관련 종목들의 상승 주도로 나스닥은 +1.95% 상승 마감했다”며 “미-중 무역협상 이슈에 따라 증시의 방향이 갈리고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는 전일 미국이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를 12월 15일로 연기한다는 이슈로 인해 상승 흐름으로 마감했다”며 “7월 급락장 이후 8월에는 급반등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2021년 출시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기술부품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관련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SFA반도체, SK하이닉스, 남선알미늄, 모나리자, 솔브레인
헬릭스미스, 에이치엘비, 후성, 동진쎄미켐, LG이노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