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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에게듣는다] 자동차, 실적 가속페달 밟았다!
기사입력 2019-07-22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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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 자동차, 실적 가속페달 밟았다!

Q. 현대기아차, 코스피 대비 주가 아웃퍼폼 한 배경은?
A.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SUV 신차 사이클 성공
A. 코스피 대부분 섹터, 올해 영업이익 감소 사이클
A. 현대기아차 실적 개선 두드러져 주가 아웃퍼폼

Q. 주가나 기업가치의 차이를 만드는 주요 변수는?
A. 기업가치 차이 만드는 변수는 기본적으로 판매 실적
A. 판매 잘 되면, 판매 촉진 위한 인센티브 과대 사용 적어져
A. 인센티브 내려가면→ASP(평균판매단가) 상승→영업이익 증가

Q. 올해 현대기아차 신차 사이클 성공적?
A. 현대차, 펠리세이드·쏘나타·베뉴 등 볼륨 모델의 판매 증가
A. 이후 제네시스 GV80·G80 등의 신차 출시 예정
A. 기아차, 미국 출시 텔루라이드가 한국 펠리세이드 만큼 인기

Q. 현대차·기아차, 같은 듯 다른 실적 흐름?
A. 현대차, 볼륨 모델의 신차 출시로 판매 실적 크게 개선
A. 기아차, 올 하반기부터 신차 출시 본격적
A. 기아차의 실적 개선 강도가 상대적으로 약한 상황

Q. 중국 자동차 수요 크게 감소하는 이유는?
A.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한 경기 둔화
A. 최근 강화된 환경규제 등으로 중국 자동차 수요 감소

Q. 중국 자동차 시장 위축이 미치는 영향은?
A. 사드 이슈 겪으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치 낮아져
A. 현대기아차 이익 측면에서 중국 법인 차지하는 비중 낮아
A. 중국 진출한 부품사의 경우, 중국 시장 위축으로 어려움 겪어

Q.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윈윈' 가능한 시나리오는?
A. 현대차 지분을 활용한 현대모비스 중심의 지배회사 전환

Q. 자동차 업종 내 탑픽 종목은?
A. 현대차,성공적인 신차 사이클로 판매실적 개선
A. 그룹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

메리츠종금증권 리서치센터 김준성 자동차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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