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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美생활가전 12분기 연속 1위
기사입력 2019-06-24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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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주요 제품의 점유율이 1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금액 기준 19.9%로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3%포인트 올랐다.


품목별 점유율을 보면 삼성전자 냉장고는 22.3%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력 제품인 양문형 냉장고는 점유율 30.3%로 39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 19%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미국 세탁기 시장에서도 점유율 20.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 중 드럼세탁기 점유율은 31%로 2위 업체와 10%포인트 가까이 차이가 났다.

드럼세탁기는 전 세계 시장에서도 점유율 17%로 전체 1위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시장에 경쟁사와 차별화한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적용한 2019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미국 CES에서 4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최근 한국에 출시한 맞품형 제품 '비스포크' 냉장고도 현지 시장 조사를 거쳐 미국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세탁기 시장에서도 신규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강력한 세탁력을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30분대로 단축시킨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들이 삼성 가전제품을 매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발 앞선 트렌드 분석과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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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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