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페인 네트워크 품질 분석 솔루션 업체 지랩스 인수
180조 투자 발표 이후 바이오-AI-전장부품-반도체 M&A 가속화 [수혜주 확인]

지난번에 180조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투자 방안을 발표한 삼성은 최근 스페인 네트워크 품질 분석 전문 솔루션 업체 지랩스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M&A 인수합병 시동을 거는 모습이다. 이는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한 포석으로 보인다. 1년 만에 삼성전자가 인수합병 (M&A)를 재개하면서 향후 대형 M&A의 시발점이 될지 주목된다.
이미 삼성전자는 지난번 180조원의 천문학적 금액 투자를 발표하면서 바이오-인공지능-전장부품-반도체 분야에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 미래 먹거리 분야를 선점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본격적인 초대형 M&A 기대감이 나오면서 2016년 세계 1위 오디오 업체인 하만을 9조원에 인수하면서 제2의 하만 인수가 나올지 주목된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의 향후 M&A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하만을 인수하면서 관련 부품 및 협업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 한 바 있기 때문에 미래 먹거리 산업에 선점하기 위한 대형 인수합병을 진행한다면 관련주들이 주목 받으면서 급등 시세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미 증시는 IBM의 부진한 실적 발표와 부진한 주택지표, 그리고 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영향으로 하락 마감했으나 국채금리 상승에 힘입어 금융주가 반등하자 보합권으로 마감했다”며 “FANG 기업들의 3분기 실적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최근 미-중 무역분쟁과 미 채권 금리 급등세로 급락장세를 겪었으나 최근 조정 이후 급반등 상승 흐름이 이어질 것이다”며 “이런 급반등장에서 삼성전자가 스페인 네트워크 품질 전문업체 지랩스를 인수했는데 향후 대형 M&A가 예상 되는 만큼 관련 수혜주를 미리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의 M&A 인수합병으로 인한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뉴프라이드, 자연과환경, 아이즈비전, 키이스트, 오성첨단소재
보해양조, 한창제지, 바른손, 삼성전기, 초록뱀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