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90조 원에 육박해 국내 기업들 중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가 발표한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현대차와
LG전자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88조8천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무려 57%나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등급도 상위 10개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한편, 10위 순위권에는
현대차와
LG전자,
SK텔레콤, KT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