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벚꽃시즌’, 올해 국내 관광시장 분위기는?
A. 국내 숙박 예약 건수 15% 증가
A. ‘진해군항제’ 766억원 달하는 경제효과
A. 한화그룹, ‘라이프플러스 벚꽃피크닉페스티벌’
A. 축제의 정체성 확립, 콘텐츠 다양화 필요

Q. 식음료업계의 ‘벚꽃마케팅’은?
A.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한정판 선보여..
A. 갤러리아 면세점, 63뷔페.. 벚꽃 SNS 이벤트

Q. ‘봄’ 관련 노래는 가수들의 연금?
A.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음원수익 수십억대
A. 벚꽃 관련 문화업계의 발빠른 마케팅

Q. 봄철 맞아 소비 경기 살아나고 있나?
A. 소비자심리지수 96.7, 11월 이후 가장 높아..
A. 황금연휴, 대선.. 소비자심리지수 상승 예상

권혁중 시사경제평론가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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