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와 공동주관으로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인 와디즈(www.wadiz.kr)에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을 오픈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투자시 제품 등으로 보상받는 후원형과 지분으로 받는 증권형 등으로 나뉩니다.
이번에 NH투자증권이 주관한 크라우드펀딩은 펀딩에 참여하면 농촌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해 만든 식품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후원형 펀딩입니다.
'건강한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전용관'에서 펀딩을 받기 위해서는 농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구매해 가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에서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지 등에 대해 1차 심사한 후 통과하면 NH투자증권과 와디즈에서 제품 가치,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12개 팀을 선정했습니다.
이후 와디즈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의 이모저모,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촬영 등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펀딩을 준비했습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이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 달성에 큰 역할을 하길 바라고, 앞으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겸비한 농식품 기업 발굴을 위해 증권형까지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원규 사장도 직접 12개 팀에서 가공한 농산품 펀딩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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