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차장의 솔직한 차트] 다우존스산업지수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마켓, 월가엔 지금 무슨일이?
간밤 핫한 이슈를 집중 분석, 관련 국내외 종목의 투자 전략까지 한방에 제시합니다!


<출연자 : 김권진 한국투자증권 차장>


Q. 다우존스산업지수
A. 주말이 끝난 미국 증시 유가가 4%급락에 영향을 받아 약세를 보였다. 미국은 대선 1차 TV토론회 실시하였다. 또 OPEC 회의가 시작됐다. 연준의 긴축 속도가 역사적으로 가장 느린 수준이다. 기술적 지표는 18000에 지지선 18600선에 저항선 역할을 보인다.

Q. 중국상해종합지수
A. 짙은 관망세가 지속되며, 금리 동결로 투심 회복을 보인다.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며, 3000선 지지선이 지속된다.

Q. 코스피
A. 국내 주식시장은 풍부한 유동성에 박스권 상단 안착을 시도할 것이다. 미국의 금리 동결과 외국인 매수 기조로 상승세를 보이고, 불확실성이 해소돼 유동성에 기반한 위험자산 우위 현상이 지속될 것이다. 또 대외 변수가 마무리되면서 안도 랠리 기대감과 새로운 모멘텀이 필요하고, 3분기 실적 발표가 유력하여 새 주도주 출연이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자사주 마무리 시점을 보이고. 김영란법 발효 등 변수를 보인다. 국내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이 벌이고 있는 수급 싸움이 있고, 증시 전체 수급을 이끄는 것은 외국인으로 대형주에 주목된다.

Q. 코스닥
A. 3분기 실적 호전주 위주의 순환매가 예상되고, 중형주의 매력이 높아질수 있는 시점이다. 수급에 변화 가능성이 있다.

※ 투자의 창 매일경제TV는 매일 오전 6시에 방송됩니다.
국내외 경제 뉴스 및 투자전략 분석으로 여러분의 아침을 열어드립니다.
이 방송은 매일경제TV 홈페이지(http:www.mktv.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