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 이란?
A. ‘빅데이터 기반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은 사용자의 행태, 개인 비식별로 분석해 사용자 구매 확률이 높은 광고 콘텐츠를 맞춤 제공하는 것이다.

Q.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 국내 시장 초읽기, 사업 계기는?
A. 18년동안 다양한 직종 내 브랜드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업무를 맡게 되었다. 2003년부터 IT업계에 종사하며 새로운 광고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Q.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 국내 시장 점유율은?
A. 국내시장에서는 2013년부터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제도를 도입했다. 온라인 타켓팅 마케팅 시장은 현재 6천억 원 규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8년 모바일 광고 시장이 TV광고 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와이더플래닛은 국내 동종 업계 중 매출규모와 네트워크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Q. 와이더플래닛, 작년 매출 230억 원 기록
A. 플랫폼 사업에서 급성장이 가능한 특징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매출을 6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일본·중국 지사 보유, 해외 진출 계획은?
A.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법 사업 또한 확장 중에 있다. 현재 상해 지사와 도쿄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Q. '와이더플래닛', 향후 목표는?
A. 와이더플래닛은 글로벌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과 일본, 미국, 동남아 등에 대규모 시장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균형있는 산업 생태계를 위한 노력 또한 하고 있다.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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