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지방선거일부터 6월 6일 현충일과 주말까지 이어지는 징검다리 황금연휴로 인해 온라인몰에서는 모바일 쇼핑족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롯데닷컴은 창사 18주년을 기념해 모바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인터파크는 연휴기간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특정 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G마켓은 모바일앱에서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캠핑 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김동호 전문가, 최현덕 전문가, 최하영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1. 징검다리 황금연휴를 노린 쇼핑업체들이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확대하게 된 배경은 뭘까요?

-요즘은 연휴가 되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캠핑을 비롯해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물품구입이 늘어나기 때문에 미니성수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을 확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질문2. 황금연휴를 이용해 모바일족에게는 알뜰 쇼핑의 기회가 될텐데요. 그 효과는 어떨까요?

-휴일 5일근무, 대체휴일제등 소비증가 요인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 소비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쇼핑 트렌드가 최근 업계에 반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질문3. 관련주들의 흐름과 대응전략 확인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쇼핑 증가로 인한 택배물량 증가로 CJ대한통운 성장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택배 증가로 포장지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삼보판지, 한솔제지 주가가 상승 중입니다.


이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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