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3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SETEC에서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150여개 업체의 250여 브랜드가 참가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비즈니스 마케팅의 장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국내 내수 시장의 침체와 프랜차이즈산업에 대한 각종 규제를 타파하기 위한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참가율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에게는 신규 브랜드로 초기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이번 박람회는 정부 예산을 통한 세계화 진출을 돕는데 적극 나섭니다.

SETEC 2관(창의관)에서는 박람회 기간 동안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프랜차이즈를 위해 해외 바이어와 1:1 매칭 상담이 가능한 '해외 투자자 초청 상담회'가 열립니다.

미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14개국 5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대거 방한해 K-프랜차이즈와의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등 다각도의 투자 상담이 적극 이뤄질 예정입니다.

프랜차이즈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2월14일 발효된 개정 가맹법에 대한 심도 있는 법률심포지엄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정 가맹법의 주요 내용과 방향, 예상매출산정 방식 등 제도 변화에 따른 가맹본부의 대응전략이 21일 SETEC 별관 컨벤션홀 2홀에서 오후 1시~5시까지 논의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야 말로 일자리와 고부가가치가 창출되는 창조경제의 현장이다"며 "2014년도 최대의 창업 정보들이 총망라한 박람회에서 국가 경제의 미래 성장동력을 찾고, K-프랜차이즈가 전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성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람회 입장료는 5,000원으로 협회 홈페이지(http://kfaexpo.kr)에 사전 등록할 경우 3,000원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