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외국인들의 이탈에 우리 증시가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하면서 투자처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김정환 밸류25대표는 M머니 황금도시락에 출연해 이제는 '성장가치'를 보고 가치 투자할 때라며 자신의 투자비법을 소개했습니다.
정영석 기자입니다.
【 기자 】
해외증시와 디커플링, 일본의 공격적인 양적완화, 북한 리스크까지.
잇따른 악재 속에 외국인들이 빠져나가며 우리 증시가 좀처럼 힘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슈퍼개미로 불리는 김정환 밸류25대표는 M머니 황금도시락에 출연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만한 자신만의 '가치투자'전략을 소개했습니다.
김 대표는 최근 가치투자 트랜드는 성장가치에 주목한 투자라고 설명합니다.
▶ 인터뷰 : 김정환 / 밸류 25대표
- "요즘 투자 트랜드는 무조건 성장 가치에요. '과연 이 회사가 얼마만큼 성장할 수 있느냐?', '전망산업이 얼마나 나아질 수 있느냐?', '미래가치가 얼마나 증가할 수 있느냐?', 이런 것이거든요."
반면, 조심해야 할 종목으로는 매출 채권이 많은 회사, 관계회사와 매출 비중이 높은 회사 등을 꼽았습니다.
▶ 인터뷰 : 김정환 / 밸류25 대표
- "이런 매출 채권을 숨기는 회사들이 굉장히 많아요. 특히 우리가 확인할 수 없는 매출 채권들. 해외 모르는 회사의 매출채권을 '우리는 여기다 매출을 했어.'…매출은 했지만, 회수가 안 되고 들어오질 않는 거에요."
또 무리한 사업확장을 하거나 계열사 간의 채무보증이 많은 회사 등도 조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에게서 듣는 투자전략, 오늘(23일) 오후 5시 30분 M머니 황금도시락을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M머니 정영석입니다.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