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광고, 물류 분야에서 계열사 간 거래를 대폭 축소해 중소기업에 직발주하거나 경쟁입찰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광고 분야에서 올해 그룹 국내 광고 발주 예상 금액의 65%인 1,200억 원, 물류 분야에서 발주 예상 금액의 45%에 달하는 4,800억 원 등 대규모 물량을 중소기업 등에 개방합니다.
이에 따라 연 6,000억 원 가량의 새로운 사업기회가 중소기업 등에게 제공되며,
현대차그룹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경쟁입찰 심사위원회'를 주요 계열사에 설치합니다.
이나연 기자[nayeo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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