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센터입니다. 생톡을 통해 알아보는 글로벌시황입니다, 뉴욕증시부터 보겠습니다.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어닝시즌 기대감과 영국의 지표호조가 이유였습니다. 2월 미국의 도매재고가 전월보다 0.3%감소했는데요
이러한 예상 밖의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러한 경제지표의 부진으로 연준의 양적완화가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가 투심을 살렸구요. 중국의 물가 안정 또한 지수를 이끌었습니다.
뉴욕증시 마감상황 지수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우지수는 또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독일만 제외하고 모두 올랐습니다. 이날 발표된 지표 때문인데요, 영국의 2월 산업생산과 제조업생산이 1월에 비해 0.8% 증가하면서 증시를 끌어 올렸구요 시장 전망치도 크게 웃돌았습니다. 이와 반대로 독일은 2월 수출이 감소했다는 소식에 상승세가 꺾였습니다.
(이동!!!)지수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영국FTSE100지수 0.58% 올랐구요, 6313선에서 장 마쳤습니다.

아시아 가보겠습니다. 아시아 주요국 증시는 강보합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일본증시는, 전날 미국 증시의 호조와, 일본은행의 과감한 양적완화 조치에 상승세를 이어갔었는데요, 엔화가 강세로 돌아서면서, 보합권에서 마무리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5거래일 만에 상승 반전했는데요,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가, 전월보다 낮은 2.1%를 기록하면서, 물가상승에 대한 불안을 덜어냈구요, 소비관련주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아시아 증시 마감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환율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최근 계속된 급등에 대한 부담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0.7원 내렸구요, 1139원 40전에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생톡을 통한 글로벌 시황이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