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성우하이텍 (1) 기본적분석 - 이성웅 연구원

■ 방송 : M머니 굿모닝 머니 1부 (오전 4시50분~6시)
■ 진행 : 김원규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 KTB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을 매일 하나씩 선정해서 세밀하게 분석해드리는 시간이죠.<집중관찰>에서 다룰 종목은‘성우하이텍’입니다. 1부에서는 기본적 분석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성웅 KTB투자증권 연구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성우하이텍이 어떤 기업 인지부터 알아보죠.

【 이성웅 】
성우하이텍은 Bumper Rail, Side Member 등 차체 바디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Bumper Rail의 경우 현대차에 독점납품하고 있으며, 그외 주력제품인 Dash law와 Side member를 포함한 매출은 자동차 차체부품시장의 2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소재, 신공법의 다양한 자동차부품개발로 향후 신차부품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 또한 차량용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 후드, 범퍼 등을 고급차 위주로 납품 중입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의 SWOT분석도 해볼까요?

【 이성웅 】
성우하이텍의 강점은 현대차그룹의 생산호조를 들 수 있으며, 약점은 매출원가와 판매관리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점입니다.

기회요소는 체코법인의 두드러진 성장세를 들 수 있으며, 위협요소는 미국에서 일어난 현대,기아차 대규모 리콜 사태를 꼽을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의 기업 가치는 어느 정도 인가요? 연간흐름으로 알아볼까요?

【 이성웅 】
주요 거래처인 현대, 기아차의 유럽 매출 호조 증가 등으로 체코법인의 출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전년반기대비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매출원가율 개선 및 판관비 부담은 줄었으나, 전년도대비 배당금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전년반기대비 순이익률은 저하됐습니다. 영업활동을 통한 현금창출력이 개선돼 일부 독일 부품업체 인수 및 차입금 상환 등의 자금 등을 충당하는 등 자금흐름은 원활한 상황입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 오늘장 전망은 어떤가요?

【 이성웅 】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랠리를 펼치고 있습니다. 보유관점이 유효해 보입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2) 기술적분석 -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온인주 아나운서
■ 출연 : 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굿모닝 머니 마지막 순서<집중관찰>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인 성우하이텍인데요. 2부에서는 유진투자증권 압구정지점의 정승연 연구원과 함께 기술적 분석으로 다뤄봅니다. 안녕하십니까?

【 정승연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먼저 어제장에서 나타난 성우하이텍의 캔들 모습인데요. 아랫꼬리가 긴 양봉 형태입니다. 어떤 특징을 지녔나요?

【 정승연 】
이 캔들은 상승반전 망치형으로 바로 어제 출현했는데요. 윗그림자가 거의 없고 몸통이 장중 거래 범위의 30~50이하이며, 아랫그림자가 매우 긴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망치형 출현 시 단기간이라도 반드시 추세를 살펴야하고, 다음날 갭 형성 여부가 중요한데요. 양봉이면서 아랫그림자가 길수록, 그리고 윗그림자가 짧을수록 신뢰도가 증가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전반적인 흐름, 차트로 살펴보겠습니다.

【 정승연 】
전일 불안한 시장 환경에서도상승반전형 패턴이 출현했는데요. 볼린져밴드가 하방을 강하게 지지하며 14,400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주봉상 14,000원 상단에 가벼운 매물대가 존재하기 때문에, 14,000원 지지 여부에 따라서 향후 주가 움직임을 예측해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수급 부문은 괜찮은가요?

【 정승연 】
최근 10일간 기관은 매도, 외국인은 매수로 대응하고 있는데요. 전일에는 기관과 외국인이 쌍끌이 매수를 보였습니다. 최근 60일간 기관의 누적 매수량이 많으며, 기관 중에서도 연기금이 매수, 보험과 투신은 매도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 종목의 전망,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정승연 연구원 】
전고점 돌파 위해서는 적극적인 기관 매수 유입이 필요해 보이며, 단기 상승에 따른 차익 매물 소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0일선 빠른 회복 시 전고점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눌림목 매수를 추천하며, 목표가는 16,000원, 손절가는 13,000원으로 설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유진투자증권의 정승연 연구원과 성우하이텍 종목, 차트로 살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3) 이슈 분석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 출연 :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종목은 성우하이텍입니다. 박준현 토러스증권 차장과 함께 성우하이텍의 최근 이슈에 대해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박준현 차장 】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을 둘러싸고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성우하이텍을 둘러싼 세 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첫째로 현대·기아차 사상최대 리콜 사태로 자동차 부품주들이 동반하락하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과 어떤 부품주들이 피해를 입었는지는 아직 조사 중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성우하이텍은 문제가 있는 부품이 아닌 차체 쪽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부품주들 보다는 피해가 다소 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 이슈는 현대·기아차가 중국이나 아시아 쪽에서 판매가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머징마켓 자동차 판매상승으로 성우하이텍 역시 호조가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어제 일본 중앙은행에서 대대적인 경제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양적완화 정책을 시행한다는 발표가 전해지면서 엔화는 약세로 전환했고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자동차 업종은 일본과 경합도가 크기 때문에 엔화환율의 움직임에 따라 관련주들의 주가등락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성우하이텍 역시 당분간은 이런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멘트 】
수급 상황은 어떻습니까.

【 박준현 차장 】
전반적으로 외국인은 매수기조를 보였고 주가가 올라가 기관은 매도기조를 보였습니다. 또 수급이 호전되어 10,000원대이던 가격이 올라 종가 14,400원을 기록했습니다.

【 앵커멘트 】
앞으로의 전망과 투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 박준현 차장 】
성우하이텍은 최근 독일자동차 부품사인 WMU인수로 기존 단품프레스에서 모듈위주로 수익성이 증가하는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또 해외고객 다각화와 이머징마켓의 성장 수혜로 자동차 부품주 가운데 선두을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 리콜사태 및 엔화약세로 자동차 업종의 전반전인 분위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성우하이텍 역시 전망이 밝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7,000원으로 조정 시 매수관점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토러스 증권 박준현 차장이었습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4) CEO 분석 - 서환한 M머니 기자

■ 방송 : M머니 출발증권시장 (오전 8시~10시)
■ 진행 : 김나래 앵커
■ 출연 : 서환한 M머니 기자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성우하이텍인데요. 성우하이텍에 대해서 서환한 기자 모시고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기자 】
네.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 성우하이텍인데요. 이명근 대표이사 회장에 대해서 자세한 얘기 나눠볼까요.

【 기자 】
네. 이명근 대표이사 회장은 고려대학교 법대를 나왔습니다. 1977년 성우하이텍을 설립한 뒤 인도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 현지법인을 세워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는데요.

회사를 매출액 3조 원의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회사로 일궈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 자동차 부품 관련된 회사인데요. 회사 소개와 함께 지분을 좀 알려주시죠.

【 기자 】
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의 바디를 만드는 곳입니다. 자동차의 바디는 크게 샷시와 차체, 이렇게 나눌 수 있는데요. 샷시는 하중을 받는 부분입니다.

한국에서 이런 바디를 만드는 차체부품사는 많지 않은데요. 현대·기아차 등의 메인 부품사는 몇 개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었습니다.

특히 현대·기아차의 경우 리스크 관리 차 여러 곳에 나눠서 공급을 받는데요. 성우하이텍, MS오토텍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만큼 높은 기술력과 안정된 공급능력을 인정받는 곳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주 분석을 한 번 해볼까요. 이명근 대표이사가 보통주 1994만 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주식의 40%에 육박하는 수준인데요.

이명근 대표의 처와 자녀가 1~3% 수준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녀인 이보람 씨는 회사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영과 NORGES BANK가 5% 이상 지분을 보유했다고 신고한 상황입니다.

【 앵커멘트 】
그렇다면 이명근회장, 어떤 경영 스타일인지 말씀해주시죠.

【 기자 】
"현대차의 관계사라는 점을 감안하고 봐야 한다." 회사 측은 이렇게 설명을 했는데요.

아주 작게 시작했던 회사가 이렇게까지 커오는데는 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쉽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현대차의 밴더답게 현대차 문화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털어놨는데요.

오너의 강력한 경영권한을 기반으로 수직적인 관계가 강한, 보수적인 경영 리더쉽을 지닌 것이 이명근 회장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앵커멘트 】
최근 현대, 기아차를 둘러싼 악재가 터졌는데요. 성우하이텍은 지난해 최초로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회사 분위기와 앞으로의 전망 전해주시죠.

【 기자 】
현대·기아차의 생산량에 많이 연결돼 있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었는데요.

부산 기장에 있는 본사와 메인 공장인 경남양산에서 나오는 생산량은 현대차의 울산 공장을 담당하고, 자회사인 아산성우하이텍은 현대기아 아산공장을 커버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이처럼 현대·기아차의 전 차종에 부품을 제공하다보니, 특별 차종에 상관없이 현대·기아차의 부진한 흐름을 그대로 받는다는 것인데요.

매출 1조 돌파에 고무적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전해 매출인 9,300억 원이나 1조100억이 큰 변화가 아니지 않느냐"며 "오히려 올해는 비용절감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대·기아, 삼성과 GM 등 국내 완성차 업체에 많은 제품을 납품하고 있지만, 국내업체들에만 납품하고 있는 것이 최대 한계인데요. 자동차 부품주들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인데요.

그리고 현재 현대·기아차가 미국 등 전세계적으로 부진한 흐름을 보인다는 것에 회사 측에서도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최근 터진 미국차 리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부분이 성우하이텍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없다면서도 말을 조심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5) 재무분석 - 서민석 하나대투증권 차장

■ 방송 : M머니 증권광장 (10시~12시)
■ 진행 : 김민광, 박혜진 아나운서
■ 출연 : 서민석 하나대투증권 차장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성우하이텍인데요.
먼저 성우하이텍의 전반적인 재무 상황은 어떤가요?

【 전문가 】
2012년 매출은 3조 106억 원으로 전년대비해서 16.5% 증가했고요. 영업이익은 14.7% 정도 늘어나서 2,00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실적이 좋게 나왔던 이유는 현대, 기아차의 중국을 비롯한 이머징 마켓에서 자동차 판매의 호조에 기인했다고 볼 수 있고요. 성우하이텍 같은 경우는 현대, 기아차의 이머징 마켓 현지 생산 체계와 거의 함께 발을 맞춰서 해외 진출을 하고 있고요. 또 대규모 독점 납품 체계가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2007년경부터 슬로바키아, 체코, 중국, 러시아 등지 해외생산 거점에서 동반 진출하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이런 흐름이 전년까지 이어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네. 그렇다면 부채 비율 동향은 어떻습니까?

【 전문가 】
부채비율 동향도 개선 조짐이 보이고 있고요. 147.42% 정도인데 전년대비해서는 29% 정도 감소했고 이자보상배율도 5.2배 수준입니다. 부채비율 개선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고요.

수익성 지표, 영업이익률이나 ROE도 괜찮은 편이긴 합니다. 자동차부품업체 중에서요. 등락은 거의 없고 평균적인 수준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마지막으로 성우하이텍의 향후 기업 실적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씀해주시죠.

【 전문가 】
향후 실적 전망은 어떻게 보면 현대, 기아차에 너무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 기아차의 이머징 마켓 실적하고 연동된다고 판단하셔야 되고요. 그룹 차원에서도 아마 매출처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게 폭스바겐 쪽으로 모듈 납품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성과도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 같고요.

현재로서는 현대, 기아차의 이머징 마켓 실적하고 연동하고 있다고 판단하셔야 될 것 같고 올해 매출 전망은 전년대비로 8.8% 늘어난 3조 2,760억 원 정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해서 조금 상승한 2,060억 원. 그래서 지금 EPS는 약 2,580원 정도. BPS가 약 17,000원 정도로 예상되는데요.

지금 적정주가로 제시되는 수준이 19,150원 정도 됩니다. 그래서 현재 기관투자가 대우증권하고 우리투자증권에서 커버를 하고 있는데요. 공히 비슷한 수준으로 수렴되어 있습니다. 이게 2014년, 내년 주당순자산가치 수준 정도, 그게 19,100원에서 19,200원 사이로 예상되는데요. 그 정도 수준에 지금 적정주가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6) 주주분석 - 유재준 M머니 기자

■ 방송 : M머니 증권광장 (오전 10시~12시)
■ 진행 : 김민광, 박혜진 아나운서
■ 출연 : 유재준 머니국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성우하이텍인데요. 먼저 성우하이텍의 최대주주와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자 】
성우하이텍의 최대주주는 이명근 회장이 39.7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 회장의 자녀 이보람씨가 3.26%, 부인 민미라씨가 1.84%의 지분을 각각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우하이텍은 1981년 12월에 설립돼 1995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성우하이텍의 주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과 부동산 임대업, 철강제품 도·소매업이 있습니다.자동차부품 생산을 중점사업으로 하고 있는 성우하이텍은 현대자동차, GM대우 등과 거래를 하며 매출다각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집약적 사업발전을 위해 300여건의 특허출원 등 활발한 연구활동하며 자체 신기술개발과 공정개선을 통한 생산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의 성과와 현재 상황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시죠.

【 기자 】
성우 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생산을 중점사업으로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생산량에 많이 연결돼 있습니다. 성우하이텍에 따르면, 부산과 경남양산의 생산량은 현대차의 울산 공장을 책임지고 있고, 최근 자회사로 편입된 아산성우하이텍은 현대기아 아산공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차와의 연결고리로 맺어진 성우하이텍현대차의 영향을 그대로 받고 있으면서, 지난해 최초로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현대·기아차의 사상 최대 규모 리콜이라는 대형 악재가 성우하이텍의 주가에도 영향을 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전날 브레이크등 이상으로 크루즈 컨트롤 미작동 등으로 미국에서 190만대 차량을 리콜 조치한다고 밝혔는데, 국내서도 16만대 가량이 같은 이유로 리콜 조치될 전망입니다.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이번 조치로 성우하이텍에 단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성우하이텍은 지난해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뤘는데요. 올해의 목표와 포부에 대해서도 전해주시죠.

【 기자 】
올해 초 이명근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성장을 위해 어떤 허물이 얼마나 많은지 스스로 찾아서 벗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매년 큰 폭의 확대경영을 해 온 성우하이텍이지만 이제는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일하기 좋은 기업이 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창의적인 사고와 능률향상 등이 조화롭게 이뤄지면 어려운 환경도 헤쳐나가자는 각오입니다.

성우하이텍은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의 경제불안과 자국보호를 위한 환율정책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에, 진보된 기술력을 구사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인데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최영동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성우하이텍'인데요. 현대차 3인방의 5%대 급락이 동사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 어떻게 보십니까?

【 최영동 】
최근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 기아차 리콜 사태로 관련 업종의 주가가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번 리콜 사태가 단순하게 끝날 이슈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금일 유럽까지 사태가 번지면서, 어제 190만대~최대 300만대까지 나올 수 있다는 점도 부각됩니다.

동사는 현대, 기아차의 핵심 이머징 마켓 현지생산에 대규모 독점 납품 체계를 가지고 있는 만큼, 올해 예상 실적치의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10,000원~15,000원까지의 빠른 주가 상승은 부담 요인이며, 실적 대비 저평가 논리가 적용됨에 이어 추가 하락할 개연성이 많아 보입니다. 낙폭 제한은 가능하겠지만 이번 사태에 심리적 안정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주가 흐름은 부정적일 수밖에 없겠습니다.

따라서 동사의 경우, 현재 주가 수준을 지켜보며 이평간 이격도가 낮아질 때의 매수 전략이 적절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자동차 업종의 투자 심리가 안 좋은 분위기인데요.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성우하이텍'의 기술적 분석해주시죠.

【 최영동 】
작년 11월 14일, 자동차 업종들이 다소 안 좋았던 모습입니다. 이와 같이 동사도 9.300원대까지 저점 흐름이 나왔었습니다. 동사의 저평가 이야기가 나오면서 상승 추세 움직임이 보입니다. 최근 10,000원~15,000원대가지 빠른 주가 상승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업종에 비해 상승폭이 탄력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대차, 기아차의 이슈로 인해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작년 9월~10월 고점 부분을 하향 돌파한 상황입니다. 외인과 기관 매도 물량이 빠르게 출회되고 있기 때문에 중요 지점에 대한 하락세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다음 저점인 13,000원대의 하락 흐름 지켜보면서 매매 대응하실 것을 제시해드립니다. 반면 보유하신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올바를 것으로 판단합니다.

【 앵커멘트 】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 고맙습니다.




[집중관찰] 성우하이텍 (8) 투자분석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성우하이텍'인데요. 현대차 3인방의 하락과 함께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이성웅 】
'성우하이텍'은 범퍼레일, 사이드멤버 등 차체 바디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동사가 생산하는 범퍼레일의 경우, 현대차에 독점으로 납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동차 부품주는 최근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종목 위주로 반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성우하이텍'도 3월15일을 기점으로 고가를 형성했었습니다. 자동차 업체 자체는 리콜 사태로 인해 안 좋은 흐름이지만 부품주들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동사의 장점이자 단점은 현대차 그룹의 매출 의존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최근 유럽 OEM으로의 매출처가 추가되고 있으며, 중소형 자동차 부품주 중에서 해외부문 이익 기여도가 가장 높다는 점이 프리미엄을 부여할만하다고 판단됩니다.

최근 수급 상황은 기관이 일부 매도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매수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 형성 이후 단기적인 조정으로 보입니다.

'성우하이텍'의 매수가 자체는 보수적으로 잡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따라서 매수가는 13,500원, 또 추세적으로 크게 이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목표가는 16,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12,5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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