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SK텔레콤'입니다. 동사의 주가는 최근 횡보 장세를 보였는데요. 추가 상승을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죠.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이성웅 】
'SK텔레콤'은 SK계열의 정보통신 기업입니다. 동사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팍스넷 등 30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했으며, 사업 부문으로는 무선통신, 유선통신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21일 가입자간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인 T끼리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단기적인 매출 감소가 발생 할 수 있으나, 통신사 변경 고객의 유입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 데이터 사용 중심의 휴대폰 이용 패턴 변경까지 결부해볼 때, 매출 증대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습니다. T끼리 요금제 시행에 따라 연간 3조 3천억 원 정도의 마케팅 비용이 줄어들어, 단기적인 매출 감소를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경쟁사에 비해 충성고객이 높은 ‘SK텔레콤’의 경우 긍정적 효과 발생이 더 크다고 판단됩니다.
최근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기관수급도 동반 된다는 측면에서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동사의 경우 매수가 177,000원, 목표가 250,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160,000원을 제시해드립니다.
【 앵커멘트 】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