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money의 집중관찰 종목은 '현대해상'인데요.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이성웅 】
'현대해상'은 보험업법에서 규정하는 손해보험업과 제3보험업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3분기 연결기준 순이익은 7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하락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작년 12월 폭설 및 한파에 따른 전체 손해율 상승이 주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입니다. 4분기 실적 역시 장기보험의 이자율 차익의 감소에 따라 부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과연 현재 주가가 저렴한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져 볼 시점이 되겠습니다. 삼성화재에 대비 자본력이 약한 측면이 부각되고, 지난해 보장성인 보험 규모 증가, 추가 상각에 따른 순이익 둔화 가능성 등을 봤을 때 저렴하다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기관 매수세를 중심으로 수급은 호전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으며, 기술적 측면에서도 매수 가능한 시점이라 말씀드리겠습니다. 차트를 통해 살펴보면 기존의 중기추세 같은 경우, 충분히 매수할 수 있는 구간까지 도달한 상태입니다. 지금 자리에서는 내려갈 수도 있지만 올라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매수가는 현재가를, 목표가는 35,000원, 그리고 손절가는, 30,100원을 제시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현대해상'의 목표가 35,000원까지 제시해주셨고요.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