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힘차게 출발한 국내 증시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 파티를 즐겼던 투자자들이 다시 코로나를 벗어나기 위한 적응 기간이 오면서 2월 진통을 겪은 모습이었습니다. 연휴를 끝내고 시작한 3월은 국채 금리와 원달러 환율이 다시 안정세를 보이면서 양 시장 모두 1%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거래일 4조원에 가까운 물량을 담았던 개인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고 있는 한편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일제히 오르고 있는 가운데 특히 최근 2주 동안 15% 넘게 조정을 받았던 LG화학이 7% 넘게 급등하고 있고 2차 전지 관련주들과 자동차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채 금리 상승으로 인한 시장의 불안함에 비해, 기업들의 수출 호조와 안정적인 달러 인덱스 등을 보면 아직까지 강세장은 끝나지 않았다 라는 의견이
우세한 모습입니다. 금리 결정자인 파월과 정책 결정자인 옐런 그리고 다수의 전문가들이 장기적인 초 저금리를 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이 주식을 싸게 살 좋은 기회임이 증명될 가능성이 높지만 원자재 가격의 상승세는 여전히 있고 3월 FOMC 까지는 경계감이 필요합니다.
2월 중순 이후부터 이어진 지수 변동성에 낙폭 과대 종목의 반등도 기대해 보겠지만 우리는 실적 개선 종목 위주에 집중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김동호 매니저 "아이오닉 돌풍, 자동차 부품주 관심"
노광민 매니저 "아이오닉5 테마주에 집중하자!"
박수범 매니저 "3월 주식시장에 봄이 온다"
정석일 매니저 "3월 실적 장세 본격화"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1시 50분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