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의 최종 심사 결과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에 대상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제에는 모두 97건의 기술제안이 접수됐으며 이 중 경제성과 사업성, 혁신성, 생산성 등을 중점으로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습니다.

올해 선정된 수상작은 착탈식 보조말뚝을 이용한 PHC말뚝 역타공법(피에이치씨탑다운㈜), 엘리베이터 승강기 수직통로의 낙하물 방호선반(미진정공㈜), 아파트 벽체 및 슬라브 철근 선조립 시공(금문철강㈜, 다스코㈜), 테이블폼 시스템 공법 개선(㈜월드플랜)입니다.

수상작에는 대상 1천만 원, 금상 5백만 원 등 상금 총 2천만 원이 수여되며, 우수기술을 제안한 기업은 HDC현대산업개발의 협력회사로 등록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내년부터 건설 현장에서 기술을 사업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입증되면 수의계약 또는 장기계약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 등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에 대한 육성과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앞으로 기술제안공모제 이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