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0 송년의 밤'을 개최했습니다.

송년의 밤은 OK생활장학생 선·후배 간 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매년 연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장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교류의 장' 역할을 하며 매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을 통한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습니다.

올해 행사는 ▲장학생 재능나눔 활동 성과 발표 및 시상 ▲2020년 재단 활동 리뷰 ▲2021년 재단 신규 지원 프로그램 발표 ▲이사장 인사말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평소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재단의 지원을 통해 장학생들이 사회의 올바른 인재로 거듭나고, 이후 그들이 이전의 지원을 잊지 않고 또 다른 후배들에게 받았던 지원을 나눠주길 바라왔습니다.

한편, 내년 신규 지원 프로그램에 장학생들이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일시적 재정 악화, 직계존속의 사망 등 장학생 가정에 어려운 일이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추가 장학금을 지급하는 '헬프 장학금' 제도가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OK배정장학재단의 도움을 받아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고, 덕분에 목표하던 기업의 인턴 생활을 앞두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장학생 외에도 ▲희망장학생(국내·중·고교생) ▲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스포츠장학금(국내·스포츠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달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180억여 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OK배정장학재단은 제6기 생활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며, 이후 면접 등을 거쳐 내년 2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