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SG전략 목표와 핵심성과지표 연계
‘투명도 조절’ 스마트 글라스 등 혁신제품도 소개
KCC글라스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성장전략을 담은 ‘2024/25 E
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E
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미래 성장 핵심 전략으로 삼고 매년 E
SG보고서를 발간해 주요 이슈와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로 다섯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KCC글라스가 추진 중인 E
SG관련 핵심 활동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에서 KCC는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혁신기업’이라는 목표를 기반으로 환경과 함께 하는 기업,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 등 3대 전략 방향과 세부 실행과제를 핵심성과지표(KPI)와 연계해 목표와 실적을 정량화했다.
이를 통해 업무 이행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 중인 혁신 제품들도 공개했다.
투명 안테나가 적용된 차량용 유리,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글라스, 반도체 패키징용 유리기판 등 새로운 시장 수요와 첨단기술을 접목해 개발하는 제품들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 고도화에 대한 부분도 포함됐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E
SG이슈가 기업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재무 중대성)과 기업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영향 중대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요한 이슈를 이끌어내고, 이를 평가하는 절차다.
올해 평가 과정에는 예산 및 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재무 영향 평가가 새로 도입됐다.
또 이해관계자 설문조사와 외부 전문가, 내부 임직원이 참여한 집단인터뷰(FGI)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추가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권고안인 TCFD(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를 적용해 신뢰성을 높였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이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목표와 실적을 정량화하고 성과 중심의 E
SG 경영 체계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
SG 전략목표에 기반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E
SG보고서 발간을 통한 이해관계자와의 투명 소통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KCC글라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KCC글라스는 지난해 한국 E
SG기준원(KCGS)과 서스틴베스트의 E
SG평가에서 각각 A등급을, 글로벌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3년 연속 ‘골드메달’을 받는 등 국내외 주요 평가기관으로부터 E
SG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E
SG 최고기업 100(Best Companies100)’에서는 자산 2조원 이상 기업 중 12위에 선정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