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금융지식 수준이 높아지고 일찍 자녀의 금융자산 형성에 관심을 두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미성년 자녀 명의의 펀드 계좌 등을 개설해주려는 움직임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런 부모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미성년 자녀의 펀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우리아이 펀드 만들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부모가 미성년 자녀 명의로 펀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간 미성년 자녀 명의 펀드 계좌 개설을 위해선 부모가 자녀와 부모의 신분증, 도장, 가족관계 관련 서류 등을 일일이 준비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우리아이 펀드 만들기' 서비스는 가족 정보를 대법원가족등록시스템에서 스크래핑으로 불러오는 방식으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펀드 가입이 가능해 편리하다.

덧붙여 자녀 명의의 입출금 계좌가 없어도 부모 명의 계좌에서 출금해 가입할 수 있다.

계좌 개설도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가능해 영업점의 영업시간 제약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아이 펀드 만들기'로 5만원 이상인 자녀 명의 펀드 계좌를 개설하고 1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 △놀이공원 입장권 △치킨 세트 쿠폰 △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다.

구체적인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정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