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인기 유튜브 예능 '또간집'과 손잡고 콘텐츠 기반 쇼핑 서비스를 본격 확대합니다.
카페24는 유튜브 영상과 상품 구매를 연동하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또간집'에 지원하며 콘텐츠 커머스 확대에 나선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또간집'은 방송인 풍자가 진행하는 맛집 탐방 예능으로, 시청자 추천 식당을 찾아가 평가하는 리얼리티 콘텐츠입니다.
대구편은 누적 조회수 650만 회를 넘기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또살집'이라는 커머스 코너를 통해 뷰티, 건강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소개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메디힐 마스크팩은 목표 매출의 5배를 넘겼고,
동국제약 마데카 제품은 3일 만에 6개월치 판매 물량을 완판했습니다.
카페24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튜디오수제 측이 영상 콘텐츠에 쇼핑 기능을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도록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별도의 상품 검색을 하지 않고도,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구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특히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에서의 쇼핑 경험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이 최적의 커머스 모델을 구축하고 브랜드와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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