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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상담챗봇’ 서비스 제공 [사진 출처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는 오는 23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고객 상담 서비스인 ‘상담챗봇’을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상담챗봇은 2018년 처음 도입된 24시간 무중단 상담 서비스로, 고객들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이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준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의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을 통해서만 챗봇 상담이 가능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카카오뱅크 앱에서도 바로 챗봇 상담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앱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상담챗봇을 선택하면 된다.
앞으로 이용자들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뱅크 앱 중 원하는 곳에서 챗봇 상담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챗봇의 자동 답변 기능도 추가된다.
예를 들어 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발생할 경우, 10분 내로 앱의 상담챗봇을 선택하면 별도의 문의를 남기지 않아도 알아서 ‘카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등 해결책을 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상담챗봇의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30만개 이상의 질문 데이터를 학습시켰으며, 매주 1회 이상 추가 학습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의 상담챗봇은 지난해 기준 전체 상담의 약 70%를 처리하며 고객 편의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 같은 서비스 혁신을 인정받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
CSI)’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등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4년, 7년 연속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뱅크는 “앱 내에서 챗봇 상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려는 고객의 니즈가 많아짐에 따라 상담 채널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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