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 간 연평균 52.3% 성장
누적 고객사 1만3000개로 ‘껑충’
올해 상반기 日 현지법인도 설립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대표 장지훈)이 지난해 매출액 5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피처링은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소셜미디어 데이터 엔진인 ‘피처링 AI(Featuring AI)’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피처링은 최근 5년 간 연평균 성장률(CAGR) 52.3%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지난해 K뷰티, K팝 등 한국 문화 콘텐츠 흥행으로 국내 브랜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누적 고객사 수도 전년 대비 51.1% 늘어난 1만3000개로 확대됐다.


또 국내외 1600만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3억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 기반으로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기업 맞춤형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터이펙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피처링은 CJ제일제당, 제일기획, 카카오, 신세계 등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패션·뷰티·여행·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작년에는 일본 현지 서비스인 ‘피처링 재팬’을 비롯해 북미와 일본 시장 진출 기업을 위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를 출시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한 지난해 본격적인 일본 현지 홍보와 영업에 주력하기 위해 일본 대표 종합광고대행사 플래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피처링은 올 상반기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해 한국과 일본 간 크로스보더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는 한편, 일본의 정보기술(IT)·마케팅 전시회에 참가해 ‘피처링 재팬’ 솔루션을 적극 알리고 현지 대기업과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그간 축적해온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빠르게 확대되는 등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차원의 영업 기회 확대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