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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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꼽았습니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순위권에는 미국 인기 텀블러 '오왈라',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과일 아이스크림 '조니 팝스'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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