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2024년이 가고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안으로는 정치 불안이 드리우고, 트럼프 대통령의 재집권이 확정되면서 경제 불확실성은 더욱 커졌던 2024년이었습니다.
탄핵 정국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주요 투자 은행들은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미국의 보호무역 기조에 따른 수출 부진과 함께 국내 정치적 불확실성 영향으로 경제정책이 힘을 받기 어려울 것이란 우려가 작용한 것입니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완화되지 않는 한 고환율 국면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높은 환율에 국내 구매력도 약화하는 등 부진한 내수가 더 어려워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오는 1월 3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불안정한 국내 정치 불안, 트럼프 2기 출범 등 불확실성 높은 시장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2025년 우리 경제는 어떻게 흘러갈지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2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