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사옥 전경. [사진 출처 = 롯데손보]
롯데손해보험은 올해 3분기 누계 영업이익 1078억원, 당기순이익 844억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롯데손보는 본업인 보험업에서 경쟁력을 계속 높여왔다.

3분기 누계 보험영업이익은 1132억원으로, 장기보장성보험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이익 창출을 해왔다.

3분기 보험영업이익은 295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말 롯데손보의 보험계약마진(CSM)은 연초 대비 564억원 증가한 2조4530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중 신계약을 통해 추가한 CSM은 1114억원이다.


CSM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보험영업이익 창출의 근간인 CSM 상각이익도 크게 늘었다.

3분기 CSM 상각이익은 1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1316억원에 비해 30.6% 성장했다.


3분기 누계 장기보장성보험 원수보험료는 1조 776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조 5526억원에 비해 14.4% 증가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체 원수보험료 중 장기보장성보험 비중은 87.0%에 이른다.


3분기 누계 투자영업실적은 5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일부 역마진 및 수익증권 일회성 평가손실이 반영된 수치다.

향후 시장금리 하락 시 퇴직계정의 마진구조 전환과 수익증권 평가익 인식 가능성이 높다.


롯데손해보험은 수익증권 축소와 채권 등 안전자산 비중 확대를 통한 ‘투자 자산 리밸런싱’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는 내재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미래 이익을 확보하고 있다”며 “보험업 디지털 전환의 선도회사 입지를 굳건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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