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보고서 전망
28만원->30만원으로 향상
한국투자증권은 18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며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28만원에서 30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김창호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A/S 사업부 수익성이 구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본다”며 “A/S 부품 교체 수요는
현대차와
기아가 10년간 판매하고 운행 중인 차량들에서 발생되기 때문에 매출과 수익성이 안정적이다.
최근에는 매출액 증가율이 10%를 웃돌며 안정적 수준을 넘어섰다” 고 했다.
이어 “
현대차와
기아 브랜드 가치 확대와 함께 충성도 높은 고객 비중이 증가했고 이는 정품 교체 비중 확대를 가지고 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또한 “
현대차와
기아 판매 차량의 평균판매가격(ASP)이 크게 확대되며 A/S 부품 가격도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신차 판매 3년 이후부터 A/S 수요가 증가하는데,
현대차와
기아 브랜드 ASP가 2021년 크게 증가한 만큼 올해를 시작으로 수익성이 눈에 띄게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반면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부의 경우 실적이 추가로 악화될 가능성은 적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전기차 판매 확대가 지연되면서 전동화 사업부 매출과 수익성 회복은 지연될 수 있다”면서도 “완성차의 전자장비 비중이 늘고 OTA(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등의 채택도 많아지고 있어 제어기 수익성은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설비투자(CAPEX)도 마무리 국면이어서 핵심부품 사업부 이익 방향성은 위로 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애널리스트는 “회사 주가는 장기간 박스권이긴 했지만 이는 현대
모비스 주가가 낮아야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에 유리하다는 시각 때문”이라며 “실적과 수익성이 낮을 때는 이런 논리가 설득력 있지만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면 결국 주가는 이런 논리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
현대모비스에 추가 품질 비용은 발생하지 않을 예정이고 오는 11월 CEO(최고경영자)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배당 성향도 상향 조정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3분기 영업이익이 76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를 15%가량 웃도는 수치다.
한편 18일
현대모비스는 전일 대비 2500원(1.03%) 오른 24만45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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