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팝(Samsung POP)’ 구독자가 금융업계 최초로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금융사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식 채널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2억4000만회로 업계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올해 9월 기준으로는 월간 조회수가 515만회에 육박했다.
삼성증권 측은 “단순히 리서치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상식 콘텐츠와 함께 상품, 서비스 트렌드를 빠르게 잡아내 소프트 영상으로 전달하는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영상 콘텐츠에 MZ 취향을 반영한 덕에 2030 구독자 비중도 60%를 넘겼다.
‘ISA’ 세 글자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재미를 선사한 쇼츠드라마, 신조어 활용 투자계몽 드라마 ‘쩐의 전쟁’, ‘연말정산 꿀팁송’ 등이 각각 최대 수백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주식썰’, ‘
삼성증권 퀴즈쇼’ 등 유튜브 쇼츠 영상의 조회수도 20만회를 넘겼다.
세무전문가가 상황별 절세팁을 전하는 ‘부가같이세’,
삼성증권 전문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 콘텐츠 등도 관심을 모았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우리가 보여드리고 싶은 콘텐츠만이 아닌 시청자들이 보고싶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든든한 투자 메이트로 양질의 투자 정보와 더불어 마인드 셋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투자자의 필수 시청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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