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23일부터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을 전국 41곳으로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상담은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개인종합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교대역, 서소문 등 5개 영업점에서 이 제도를 시범 운영했다.

이 기간 해당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보니 시범 운영 지점(84.6점)이 일반 지점(81.1점)보다 점수가 3.5점 높았다.

이용 고객의 97%는 '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은 은행 홈페이지나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은행에선 점심시간 전후로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집중상담 지점 근무 인력도 추가로 배치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여유 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채종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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