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의 ‘삼성 iD 카드’가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 출처 =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삼성 iD 카드’가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알려졌다.


삼성 iD 카드는 삼성카드가 ‘취향’에 중점을 두고 10년 만에 전면 개편한 대표 상품 브랜드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데 중점을 뒀단 게 삼성카드의 설명이다.


이 카드는 플레이트(외형재질)에 취향을 대표하는 색채를 활용하고, 상품의 주요 혜택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와 아이콘 등으로 형상화해 디자인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외에 시트·잉크·향기 등 시각을 포함한 여러 소재를 활용하고,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시각장애인·저시력자 고객이 카드의 상하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만든 ‘노치 카드’, 비접촉 결제 시 내장된 LED에서 빛이 나는 ‘LED 카드’ 등도 시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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