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칼로리 스크류바, 죠스바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죠스바·스크류바’
출시 한달만에 720만개 판매

롯데웰푸드는 제로(0)칼로리 아이스크림 ‘죠스바 0㎉’와 ‘스크류바 0㎉’의 판매량이 출신 1개월 만에 약 720만개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당초 첫 거래물량(초도 물량)으로 320만개가량을 준비했는데 주문이 밀려들면서 급히 생산을 늘렸고, 초도무량의 두배가 넘는 720만개를 팔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의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 맛을 구현하면서도 열량을 0으로 만든 제품이다.


알룰로스는 열에 약하고 물에 닿으면 그 형태가 유지되기 어려운 특징이 있지만 롯데웰푸드는 아이스바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찾아 특허까지 출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제로 칼로리 아이스바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상에 0칼로리 아이스 바가 기존 죠스바, 스크류바의 맛을 잘 구현했다는 게시글이 많아 인기를 확신했다”며 “소비자들이 맛있는 디저트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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